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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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개인정보를 회원관리, 서비스 개발·제공 및 향상, 안전한 모바일 이용환경 등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수집하고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 회원 가입 의사의 확인, 이용자 식별 등 회원관리를 위하여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 서비스제공에 더하여, 인구통계학적 분석, 서비스 방문 및 이용기록의 분석 등 신규서비스 요소의 발굴 및 기존 서비스 개선 등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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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료 서비스 제공에 따르는 본인인증, 구매 및 요금 결제를 위하여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광고성 제공 정보 등 마케팅 및 프로모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 서비스 이용기록과 접속 빈도 분석,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서비스 분석 및 통계에 따른 맞춤형 서비스 제공 등에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 보안, 프라이버시, 안전 측면에서 이용자가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이용환경 구축을 위해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2. 수집하는 개인정보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로부터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회사는 가입 의사 확인 및 이용자 식별 등을 위해 회원 종류에 따라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휴대전화번호, 성명, 성별, 생년월일, 내국인정보, 중복확인가입정보(DI), 연계정보(C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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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로필사진, 닉네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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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운전면허정보 : 운전면허가 필요한 서비스 이용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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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용카드 결제 시: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 계좌 이체 시: 은행명, 계좌번호 등

- 환불 시: 은행명, 계좌번호 등

6) 회사는 휴대전화번호, 서비스 이용내역, 주소 등을 홍보, 마케팅, 이벤트 안내, 세미나 개최 및 안내, 서포터즈 모집 및 운용, 배송업무 등을 위하여 수집, 이용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휴대전화번호, 서비스 이용 내역, 민원 접수 및 처리 사항, 서비스 만족도 답변 내용, 기타 회원이 임의로 제공한 정보를 고객센터를 통한 상담, 민원처리 및 서비스 만족도 조사, 서비스 품질 향상 등을 위하여 수집, 이용될 수 있습니다.

8) 회사 또는 “알파카”과 제휴한 외부 기업이나 단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제휴사에서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받은 후 회사에 제공됩니다.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회원이 회원자격을 유지하고 있는 동안 회원이 수집에 동의한 개인정보를 보유하고 이용할 수 있으며, 회원이 탈퇴하거나 자격을 상실할 경우에는 위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삭제 및 파기합니다.


가. 회사 내부규정에 의한 정보 보유

- 서비스 이용기록: 6개월

나. 관련 법령상 보유 및 이용기간(아래의 법령에 한정하지 않습니다)

-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보관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보관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보관

- 전자금융거래법

전자금융에 관한 기록: 5년 보관

- 통신비밀보호법

로그인 기록: 3개월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동의 받은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해당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다른 기업과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가. 이용자의 동의를 사전에 얻은 경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안내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1 KB 보험 서비스 이용 시 사고에 따른 보험 조치가 필요한 경우 휴대전화번호 회원탈퇴시까지
2 삼성화재 다이렉트
3 경기도 실증 사업 진행에 따른 현황 파악이 필요한 경우 휴대전화번호(동탄주민)
이용 수치 데이터
4 화성시
5 화성 동탄 경찰서
6 매스컴트루 진주 지역 서비스 운영 및 관리 휴대전화번호, 이용 수치 데이터

나. 법령에 정해진 규정에 따라, 또는 수사목적으로 법령에서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정당한 요청이 있는 경우


5.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안내
수탁업체 (위탁받는자) 위탁업무 내용 및 목적
㈜KG이니시스 휴대폰, 신용카드, 간편결제 등을 통한 결제처리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 SMS 발송 서비스
나이스정보통신 휴대폰 본인인증

6.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 지체없이 수집된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단,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보관기간에 대한 별도의 동의를 얻은 경우, 또는 다른 법령에서 일정 기간 정보 보관의무를 부과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합니다.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보관기간에 대해 별도의 동의를 얻는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 부정가입 및 징계기록 등의 부정이용기록은 부정 가입 및 이용 방지를 위하여 탈퇴일로부터 수집 시점으로부터 6개월간 보관하고 파기하고 있습니다.

- 결제도용, 불법할인대출(일명 ‘카드깡’) 등 관련 법령 및 이용약관을 위반하는 부정거래기록(휴대폰번호, PIN번호, 카드번호, 기기정보, 환불계좌)는 부정거래 방지 및 다른 선량한 이용자의 보호, 안전한 거래 환경 보장을 위하여 수집 시점으로부터 3년간 보관하고 파기합니다.


개인정보의 파기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의 경우 복구 및 재생이 되지 않도록 기술적인 방법을 이용하여 안전하게 삭제하며, 출력물 등은 분쇄하거나 소각하는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회사는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휴면계정)의 경우 정보통신망법 제29조 제2항 및 동법 시행령 제16조에 근거하여 개인정보를 파기하거나 별도로 분리하여 저장·관리합니다.


7. 정보주체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 정보주체인 이용자는 언제든지 ‘알파카 > 메뉴 > 프로필관리’에서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가. 개인 정보 열람 요구

나.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다. 삭제 요구

라. 처리 정리 요구

- 위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 이용자가 회사에 대하여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회사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만약 잘못된 개인정보를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합니다.

- 정보주체인 이용자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안 됩니다.

- 이용자가 회원탈퇴하고자 하는 경우 개인정보에 대한 삭제요구, 처리정지 요구 등을 할 수 있고 회사는 이러한 요청에 대하여 즉각적인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다만 위와 같은 회원탈퇴에 따른 개인정보 삭제 혹은 처리정지는 회사의 서비스가 안정적으로 제공되는 대로 최대한 조속한 시일 내에 제공하도록 합니다.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서비스’ 및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데 이용하는 서버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하드 디스크에 저장됩니다. 그러나 이 정보는 반드시 회원이 정보를 제공하였을 때만 저장되며, 컴퓨터에 저장된 다른 파일에는 접근할 수 없습니다.


-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한 회사의 노력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며, 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보호법에서 요구하는 바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를 암호화하고 있습니다.

- 관련 법령에서 암호화를 요구하고 있는 PIN번호, 고유식별번호, 카드번호 외에 휴대폰번호 등을 추가로 암호화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 대내외의 보안 위협으로부터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합니다.

-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외부로부터의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해서는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유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습니다.

-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 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송수신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내부관리계획을 수립 및 시행하여 개인정보 취급직원을 개인정보 관리 업무를 수행하는 자 및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로 엄격히 제한하고 담당 직원을 수시로 교육하는 등 본 정책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안내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하여 책임지고, 이용자의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 및 불만 처리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이름 : 정수영

전화 : 02-6959-8500

메일 : help@maas-asia.com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서비스운영본부 고객혁신팀

전화 : 02-6959-8500

메일 : help@maas-asia.com


정보주체인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주게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하여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아래 기관에 문의 가능합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 182)


부 칙

본 약관은 2020년 5월 6일 부터 시행합니다.